‘쿄겐’ 의상은 ‘노오’의 의상보다 훨씬 더 간단
중세 일본의 실제 의상에 근거
대부분의 ‘쿄겐’은 가면을 사용하지 않지만 약 50개의 극은 주로 동물, 신 및 귀신과 같은 인간이 아닌 역할을 위해 가면을 사용한다.
가면을 쓰는 것에 상관 없이 ‘노오’에서는 역할의 표정변화가 거의 없
구조가 다소 복잡한 편. 상당히 정밀한 예술
⑥ 인형: 인형은 대개 사람의 절반 또는 실물 크기로서 키는 1~1.5m이고 무게는 최대 10㎏까지 나가기도 한다.
(3) 분라쿠의 정의
분라쿠는 삼백여 년 전에 그 체제가 완성된 일본의 전통 인형극이다. 타유우의 창, 샤미센의 반주, 그리고 한 인
Ⅰ. 서론
메이지 이후 일본정부는 박물관과 도서관을 지었고, 주요 문화재를 보호했다. 박물관과 도서관들은 일찍이 메이지 시대에는 문부성이 관장하였다. 공립예술학교들이 전통예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현대스타일을 연구하기 위해 1876년에 문을 열었다. 국가는 이어 외국인 교수들을 초빙하여 회
1. 연극의 정의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 중요성이
Ⅰ. 중국 경극 [京劇]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 연극. 베이징[北京]에서 발전하였다 하여 경극이라고 하며, 서피(西皮)․이황(二黃) 2가지의 곡조를 기초로 하므로 피황희(皮黃戱)라고도 한다. 14세기부터 널리 성행했던 중국 전통가극인 곤곡(崑曲)의 요소가 가미되어 만들어졌다.
1. 경극의 기원
Ⅰ. 노(能)란?
★ 노의 개념
노오(能) 는 노코겐, 노가쿠라고도 불리우며 일종의 가면극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연극형식을 띄고 있
고 현존하는 연극중에서 세계최고의 것중 하나로 손꼽힌다. 무용과 음악을 결합한 일본식 오페라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페라와 다른점은 연기자들이 모두 가면
구조들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 가를 파악하는 일이다(이러한 시각은 기본적으로 체계 이론(system theory)에 기반한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그리고 지식의 시스템은 각기 고유의 독특한 운영 체계를 갖고 있지만, 환경적 변화에 따라 서로간의 영역이 교차되고 중복되면서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독특한
극장들과 원형경기장들, 전차 경기장들이다.로마는 기원전 3세기부터 라틴어로 씌어진 희곡을 공연했다. 로마의 다른 건축물처럼 원형 극장 또한 기본적인 구조는 그리스의 극장과 비슷하다. 가장 큰 차이는 토목기술의 발달로 자연적인 구릉 지형에 기대지 않고도 평지에 계단형의 극장을 만들었다는
기본적으로 판매 구조에 의해 결정되는데 일반적으로 극장용 애니메이션, TV애니메이션, OVA로 나눌 수 있다.
(1) 극장용 애니메이션
극장상영용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일반 영화와 비슷한 상영 시간을 가지고 있다. 종종 인기 있는 TV시리즈나 OVA가 극장판화 되기도 하는데, 흔히 저가용 극장판으로
극장)를 지었다. 이 극장은 폭이 40피트에 깊이는 105피트 정도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1층은 거의 파떼르(parterre, 입석)가 차지했고, 영구좌석은 없었다. 객석 주위에는 두 세개의 갤러리가 있었는데 갤러리는 박스석(loges, 로지스)으로 분리되었다. 이 극장은 구조상 무대가 좁고 객석이 긴데다가 복잡한